본문 바로가기

THE H 소식

2024.08.07

내방니방, 법무법인 더 에이치 황해와 업무협약

1인 가구 주거 서비스 '위플라'에 대한 법률자문 지원

 

주거용부동산 디지털 전환 스타트업 내방니방은 법무법인 더 에이치 황해와 1인 가구 주거 서비스 ‘위플라’에 대한 법률 자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습니다.

 

내방니방은 아기유니콘 성장 파트너이자 초기창업기업 스케일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2024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 1호 투자’ 스타트업으로 낙점되어 프리 A 투자유치에 성공하였습니다. 올해는 부산 대표 기술창업기업인 ‘브라이트 클럽’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20년 6월 설립된 내방니방은 주거용 부동산 위탁관리와 운영, 공간 브랜딩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스타트업입니다. 내방니방은 1인 주거용 부동산 관련 사업에서 인천을 비롯해 부산 등 지방으로도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은 내방니방이 운영하는 주거 서비스 위플라를 비롯해 건물주와 세입자 등 고객들에게 정확하고 안전한 법률적 테두리 내에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내방니방이 영위하는 사업 영역 및 그 밖의 법률문제 일체에 대해 서면, 구두 자문 및 소송을 상호 협력을 통해 해결할 예정입니다. 

 

남근호 내방니방 대표는 "법무법인 ‘더 에이치 황해’는 주거 부동산 전문 법률 로펌입니다. 인천 본사와 부산 지사를 운영하고 있어 내방니방이 부산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내방니방의 1인 주거 공간 서비스가 주거용 부동산뿐만 아니라 상업용 부동산으로도 확장하는 데 법무법인 더 에이치 황해가 든든한 법률적 동반자가 되어줄 것으로 신뢰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내방니방은 IT 플랫폼 기술을 통해 1인 주거용 부동산 브랜딩과 운영관리 서비스를 디지털로 전환하는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같은 생활권에 속한 ‘우리’에게 합리적인 주거 플레이스 제공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남 대표는 “모든 주거용 부동산은 내방니방 모바일 APP과 연동하여 비대면 운영관리 솔루션 SaaS 시스템을 통해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