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무소개
- 세부 업무 내용
- 담당 변호사
- 언론보도
-
업무 소개
아파트 하자소송은 하자적출과 채권양도, 감정인 선정에 이르기까지 변호사를 비롯한 다수의 관계자들이 협력하여야만 성과를 낼 수 있는 건설분야 전문 소송입니다.
법무법인 더 에이치 황해는 하자소송 역사상 최고, 최대 규모 승소판결금을 획득한 아파트 하자소송 분야의 선두주자입니다. 구월힐스테이트&롯데캐슬아파트에서 약 540억 원의 최대 규모로 승소하였고, 춘천LH해온채아파트에서 세대당 904만 원이 넘는 최고 규모 승소판결금을 얻었습니다.
더 에이치 황해는 최대한 많은 하자를 찾아내는 데 집중합니다. 20년 경력의 감정인 출신 건축시공기술사로 이루어진 기술자문단과 건축기사를 보유한 하자기술팀이 협력하여 하자를 찾아내고, 하자진단업체의 하자보고서의 항목을 크로스체크하여 아파트에 존재하는 하자를 남김 없이 적출합니다.
모든 하자 사건은 서울대 법대 출신의 천상현 대표변호사와 대한변호사협회 건설전문자격을 가진 파트너변호사들이 직접 담당하여 서면을 작성합니다. 방화문 성능하자, 스프링클러 동배관 하자, 외벽석재 시공상 하자, 홈게이트웨이 미시공하자와 같은 신규 하자를 찾아내서 승소 판결을 받았으며, 지금도 끊임없이 새로운 하자를 발굴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더 에이치 황해는 누락하자 소송을 통해 하자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한 차례 하자소송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낮은 판결금을 받은 아파트들에 대한 누락하자 소송을 통해 숨겨진 하자를 찾아내어 높은 판결금이 아파트에 지급될 수 있도록 조력하고 있습니다.
더 에이치 황해는 이와 같은 높은 판결 실적을 바탕으로 시공사와 소송 전 합의를 이끌어냄으로써 신속한 분쟁 종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세부 업무 내용
-
하자적출
-
하자보수청구
-
채권양수도
-
하자종결 협의
-
하자보수에 갈음하는 손해배상청구소송
-
무단변경시공에 대한 손해배상청구소송
-
-
언론보도